티스토리 뷰

세리에 A 리그에서 나폴리를 우승시키고 최우수 수비수로 뽑힌 김민재 선수의 이적과 관련해 많은 관심과 추측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김민재 선수의 다음 행선지는 어디가 될까요?

 

김민재 선수 이적 정보 썸네일
김민재 선수의 행선지는? (사진 합성 - 트위터 'Transfers')

 

 

 

김민재 선수의 2022-23 시즌 나폴리

나폴리의 2022-23 리그 우승을 확정 지은 후 동료들과 기뻐하는 김민재 선수
나폴리의 2022-23 리그 우승을 확정 지은 후 동료들과 기뻐하는 김민재 선수
세리에A 36라운드 나폴리 vs 인터 밀란 김민재 선수 하이라이트 (유튜브 'SPOTV')

 

김민재 선수는 2022-23 시즌을 앞두고 이탈리아의 세리에 A 소속인 나폴리로 이적하게 됩니다. 나폴리에 입단할 당시 이적료는 1805만 유로, 계약기간 3+2년에 세후 250만 유로의 연봉으로 계약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 7월부터 4500만 유로의 바이아웃 발동이 계약에 포함되어 있어 1년 만에 더욱 큰 구단으로 이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중에는 유럽 최고 수비수 중 한 명이었던 쿨리발리의 대체자로 영입되어 우려가 많았지만 나폴리의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하면서 꾸준히 안정적인 수비력으로 나폴리의 리그 우승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세리에 A 최고 수비수 타이틀을 획득하며 수비로 정평이 나있는 이탈리아 리그에서 인정받을 정도의 놀라운 활약을 펼쳤습니다. 

 

김민재 선수와 연결된 구단

김민재 선수가 이적할 가장 유력한 후보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 선수가 이적할 가장 유력한 후보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이에른 뮌헨

 

 

현재 김민재 선수의 행선지로 가장 유력한 곳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전통의 강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뛰었던 구단으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구단입니다. 시즌이 마치기 전부터 텐하흐 맨유 감독의 김민재 선수에 대한 관심은 널리 알려졌습니다. 또한, 최근까지도 맨유와의 계약이 거의 확정된 것처럼 소문들이 나고 유니폼 합성 사진도 떠돌아다녔습니다. 그런데 중동 자본을 등에 업고 공격적인 선수 영입을 하면서 이번시즌 4위로 챔스 진출권을 따낸 뉴캐슬에서 김민재 선수를 하이재킹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김민재의 주급이 현재 뉴캐슬의 주급체계를 깨뜨릴 위험성이 커 맨유행이 더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나온 이야기에 따르면 맨유와의 계약은 현재 나온 소문들에 비해 협상의 진전이 없다고 하고, 분데스리가의 FC 바이에른 뮌헨이 김민재 선수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면서 김민재 선수의 이적 상황은 더욱 흥미롭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적에 영향을 미칠 요소

세리에 A 우승 후 트로피 세리모니를 하고 있는 김민재 선수 (트위터 'Official SSC Napoli')

 

현재 김민재 선수의 계약이 늦어지는 것은 바이아웃 조항이 7월부터 발동되는 이유가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이제 이적시장이 막 시작하기도 해서 김민재 선수 입장에서는 아직 급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일단 맨유의 경우에 주전 센터백 마르티네스와 바란, 백업 린델뢰프 선수 외의 센터백들은 모두 방출될 것으로 예상되어 맨유로 가게 된다면 바란, 린델뢰프와 주전 경쟁을 펼쳐야 할 듯합니다. 뮌헨의 경우 주전 센터백인 에르난데스와 파바르가 계약기간이 1년 남았는데 연장하지 않는 것을 보면 다른 팀으로 이적이 유력해 보입니다. 뮌헨으로 가게 된다면 우파메카노, 더 리흐트와 경쟁을 하게 되는데 어느 팀으로 가든 김민재 선수가 잘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